행정안전부는 민생회복 소비쿠폰 1차 지급이 차질 없이 이뤄지도록 국비 8조1천억원을 지방자치단체에 신속 교부한다고 15일 밝혔습니다.
민생회복 소비쿠폰 지급을 위한 국비 예산 12조2천억원 중 8조1천억원을 조기 집행해 지방자치단체가 추경 성립 전이라도 예산을 집행할 수 있도록 지원해 소비쿠폰 사업이 차질 없이 집행되도록 하기 위해서 입니다.
국비 조기 교부는 지자체가 지방비로 부담하는 재원 마련에 어려움을 호소한 데 따른 조치이기도 합니다.
행안부는 통상적인 시점을 크게 앞당겨 국비 자금을 조기 교부하고, '추경 성립 전 예산 사용' 지침을 전달하는 등 지자체의 예산상 애로 해소를 적극 지원했다고 밝혔습니다.
이와 함께 행안부는 민생회복 소비쿠폰에 대한 국민 문의에 실시간 대응하고자 '민생회복 소비쿠폰 전담 콜센터(☎1670-2525)'를 이달 18일 개소할 예정입니다.
전담 콜센터에서는 현재 운영 중인 '정부민원안내콜센터(국민콜 ☎110)'와 함께 민생회복 소비쿠폰 신청·지급 방식, 사용처 등 다양한 사례에 대한 맞춤형 상담을 제공할 계획입니다.
아울러 민생회복 소비쿠폰과 관련해 국민이 주로 궁금해하는 사례들을 모아 '민생회복 소비쿠폰 10문 10답'을 배포할 예정입니다.
한순기 행안부 지방재정경제실장은 "경제회복의 골든타임을 놓치지 않도록 속도감 있게 재정이 투입되도록 했다"며 "민생회복 소비쿠폰 신청 개시일(21일)이 다가온 만큼, 현장 집행과 민원 대응이 차질 없이 이뤄지도록 지자체와 긴밀히 협력해 민생쿠폰의 원활한 지급에 만전을 다하겠다"고 밝혔습니다.
TJB 대전방송
< copyright © tjb,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0 / 300
댓글이 없습니다.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